이 정보는 아직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를 도와주세요! :)
저희를 도와주세요! :)

프레임워크
서비스
기타
언어
언어
언어
기타
기타
기타
서비스
서비스
프레임워크
서비스
서비스
언어
프레임워크
기타
기타
기타
언어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서비스
언어
기타
기타
서비스
서비스
기타
라이브러리
서비스
기타
라이브러리
언어
라이브러리
기타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서비스
라이브러리
기타
언어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언어
기타
기타
언어
프레임워크
프레임워크
언어
언어
기타
서비스
라이브러리
서비스
기타
서비스
서비스
기타
기타
라이브러리
서비스
프레임워크
프레임워크
기타
기타
OpenGL (오픈그래픽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오픈 그래픽 라이브러리(영어: Open Graphics Library 줄여서 OpenGL)는 컴퓨터로 3D 그래픽 화면을 그리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둔 API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3D와 함께 컴퓨터 그래픽스계의 쌍두마차를 달리고 있으며, 관련 자료가 많아 3D 그래픽스 분야 입문에 좋습니다.
실무에서는 어떻게 활용될까?
OpenGL은 2D, 3D 그래픽을 사용하는 분야라면 가리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컴퓨터 게임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고, 이 외에도 CAD, 가상현실, 정보시각화, 비행 시뮬레이션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시 코드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nt main (int argc, const char * argv[])
{
NSAutoreleasePool *pool = [[NSAutoreleasePool alloc] init];
NSLog (@"Hello, World!");
[pool drain];
return 0;
}